헬스, 자전거, 요가, 수영, 스쿼시.. 운동은 해야겠고, 하나에 푹~ 빠지지 못한채.. 이번에 도전한 종목은 클라이밍 되겠습니다.^^ 알아보다보니 이미 하시는 분들도 꽤 되더라구요..

 

일단 집에서 가능거리안에 2군데를 방문해보았습니다. 처음 간 곳에서 시설이 영 지저분한거같아서 안내켰는데.. 다른곳을 가봐도 마찬가지네요..ㅎㅎ 아마 발로 벽을 계속 차기에 어쩔수없이 벽이 지저분한 것 같네요.. 운동은 역시 집앞이다!! 저는 안양역 안양일번가에 자리잡은 아람클라이밍에 등록!!

 

 

볼더 따라서도 초중고급이 나뉘지만 우선은 벽의 기울기에 따라 나뉩니다. 노란벽이 초급, 파란벽이 중급, 빨간벽이 고급입니다. 빨간벽의 각도도의 위엄이 느껴지시나요.~~ 등록을 하고 노란벽에서 걸음마를 시작.^^

 

자~ 우선, 운동은 역시 뽀대입니다!! 클라이밍을 하기 위해선 전용 신발이 필요합니다. 짠!!

 

 

 

 

가운데 부분이 활처럼 휘었습니다. 초중급자용이라네요.. 발가락을 한껏 웅크린체 신었더니 발이 엄청 아픕니다. 그 상태로 볼더들을 밟으니 통증은 더 말하것도 없네요..ㅠㅠ 그런데도 그게 크게 신은거라 하시니.. 얼마나 꽉 신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. 배울때만 신었다가, 볼더에서 내려오면 얼른 슬리퍼를 신고 대기하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.

 

 

<< 자 그럼 진짜 체험기!! >>

 

 1회차 

 

매우 할 만 합니다. 포인트레이져로 가리키며 여기잡아라, 여기밟아라 따라하느라 정신없지만, 코스를 하나 마무리 할때마다 나름 만족감이 생기네요. 근데 한 1분쯤 매달렸다가 10분쯤 쉬며 수다를 떠니.. 운동이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.~

 

 2회차 

 

컨디션 좋습니다. 딱히 찌뿌둥하지도 않고, 어제 운동이 약했나 싶네요.. 강사님도, 괜찮냐며 오늘은 한레벨 업해보자십니다. 살짝쿵 어제보다 어렵긴했는데 그런만큼 재미있네요.^^ 수업이 끝나고 나니, 손가락 마디가 뻘개졌습니다. 샤워를 하니까, 차가우면 차가운대로, 뜨거우면 뜨거운대로, 쓰라리고 아픕니다. 고통마저 즐기는 진정한 스포츠맨 같아 만족스럽습니다.^^

 

 

문제는 이날 밤이였네요.. 오한과 몸살로 2틀을 앓아 누웠습니다. 집에 오자마자 급 추위를 느끼더니 결국 그렇게 주말은 장판과 한몸이 되어 환자모드가..ㅠㅠ

 

 3회차 

 

첫주에 2틀연속 강습 후, 온몸으로 받은 근육통과 오한은 수년간 겪지도 않았던 몸살을 경험토록 하였지요..ㅠㅠ 그리고 개인적인 일로 5일연속 수업불참..흑.. 초보자가 긴 공백 후, 다시 강습을 시작하니..온몸이 한번 더 반응이 오네요..ㅠㅠ 지난 번 같은 근육통은 아니였지만, 오한이 느껴져서 이번에는 얼른 몸살약 먹고 장판 따시게 지지고.. 다행히 아침에 일어나니정상모드 가동되네요^^ 시작하는 분들은 모든 종목 모든 일들이 전부 그렇겠지만.. 조금씩이라도 운동해서 몸이 익숙해지는 공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. 전신운동 정말 장난아닌 듯..ㅠㅠ

 

자~ 그럼에도 불구하고, 몸이 어느정도 힘이 조금씩 생기는 과정이였었나봅니다. 진도는 조금은 더 수월히 진행되었고, 기분은 레벨 업이 듯한 착각을^^

 

 

 

오~~~호호호호. 손가락 중간마디 쪽에 양손모두 허물이 생겼습니다. 열심히 했다는 방증같아서 매우 흐믓합니다..ㅋㅋ 클라이밍을 하면 아무래도 곱디고운 가녀린 아름다운 손은 포기해야합니다.ㅠㅠ 손톱도 부지런히 깍아야하고요. 하지만!! 힘줄이 야곰야곰 생기는것 같네요.ㅎㅎ 아마 이 모든 것이 제 착각같기도 합니다. 벌써 이럴리가 없자나요?ㅋㅋ

 

하지만 아직은 재미있고, 힘든 운동은 맞는 것 같습니다. 내일은 내일의 과제를 도전!!

 

 4회차 

  

 

하루쉬고, 다시찾은 암장. 이상하게도 운동을 하면 할 수록, 골병이 들고있습니다. 운동과 상관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나날이 허약해지고 있지만, 일단, 비염으로 고생하며 운동을 합니다. 팔근육이 단단해지고, 힘줄이 서기 시작했네요..ㅎㅎ 몸의 외향은 좋아지는데 내부가 골골대니 알 수 없습니다.

 

오늘은 발바꾸기 기술!! 오호호~~ 한개의 볼더에서 왼발에서 오른발로 교체하는 왠지..초급자를 한결 벗어난 자랑스러움이 느껴지는 초~~~급자용 기술을 습득해봅니다.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기까지가 저의 클라이밍 입문기입니다. 클라이밍도전에 관심있으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^^

 

 관련글 보기 : 클라이밍 효과 (전신근력운동)



 

'건강하자 > 건강하자(운동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클라이밍 효과 (전신근력운동)  (0) 2017.03.25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