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얼짱쭈꾸미??' 잘생긴 쭈꾸미라니!! 쭈꾸미도 외모지상주의란 말인가?!!ㅋㅋ 그뜻이 아니다. '얼얼하게 맵고, 짱 맛있는 쭈꾸미'란다..ㅎㅎ 그래서 얼짱쭈꾸미^^

 

나는 쭈꾸미를 좋아한다. 정기적으로 생각나고, 주기적으로 먹어야한다. 하지만 쭈꾸미도 한철인지라, 알이 쫙찬 3~5월이 지나고 나면 결국 냉동쭈꾸미를 먹는 일이 허다하다. 또한 친구들과의 만남 모든자리에서, 쭈꾸미를 우길 수도 없다.

 

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반조리포장 얼짱쭈꾸미였다. 꼭 누구를 만나거나 어딜가야만 먹는 것이 아니라, 집에 있다가도 한번씩 입맛이 없을 때면 손쉽게 쭈꾸미 요리를 해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았다. 오늘은 이 부산 얼짱쭈꾸미 구매후기를 공유하려 한다.

 

 

'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은 사람은 없다' 라고 조금은 식상한 광고멘트를 날리지만, 적어도 내게는 맞는 말이다. 나는 벌써 3번을 주문해 먹었다. 그것도 한번 주문할 때마다 5봉씩.^^; 스트레스를 주로 매운걸로 해소하는 내게는 좋은 식사요, 안주요, 스트레스해소 식품이다.

 

<< 얼짱쭈꾸미 구매후기 >>

 

쭈꾸미에도 나름 종류가 있다고 한다. 육즙의 양에따라 전골용과 숯불구이용이 있는데, 얼짱쭈꾸미는 그 중간 정도를 선택한다. 적당히 육즙이 나와 양념에 맛을 더하면서, 동시에 쭈꾸미의 씹는 맛도 살리기 위해서란다.

 

1. 제품정보

* 브 랜 드 :

부산얼짱쭈꾸미

 

* 내 용 량 :

650g / 1팩 - 2인분

 

* 유 통 기 한 :

제조일로부터 6개월

 

* 주 원재료 및 함량 :

쭈꾸미 (베트남산) 79%, 양념 21%

 

* 구 매 가 격 :

12,000원/팩

5봉 구매시 무료배송

10봉 + 1봉 무료이벤트

(언제나 같은 조건은 아니겠지^^;)

 

* 맛 종 류 :

매운맛 / 덜매운맛

 

2. 조리순서

① 자연해동

가끔씩, '아~ 쭈꾸미 먹어볼까?' 했을 때,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. 미쳐 해동을 생각 안했을때다..ㅠㅠ 자연해동이 되는데는 보통 2~3시간이 소요 되는것 같으니, 미리 냉동실에서 꺼내 놓아야 한다.

 

② 후라이팬 가열 후, 쭈꾸미 투입

쭈꾸미는 오래 익히면 질겨지기 때문에, 뜨거운 열에서 빠르게 익혀 먹어야 한다. 선 후라이팬 가열, 후 투입이다.

 

 

③ 센불에서 주걱으로 잘 저어가며 볶기

기호에 따라 삼겹살, 대하, 야채등 취향에 따라 같이넣어 볶아먹으면 맛있다. 그때 그때 냉장고를 뒤져서 있는 야채를 넣는 편이다. 이번엔 새송이버섯, 양파, 깻잎과 당근을 넣어주었다.

 

(이만하면 혼술안주로 좋지 않은가?)

 

<< 부산 얼짱쭈꾸미 시식평 >>

 

매운맛 vs 덜 매운맛

나는 매운맛을 좋아한다. 하지만 매우 잘 먹는 편은 아니다. 좀 대중적으로 비교해보자면, 불닭볶음면을 먹을 때, 매운맛이 살짝 아쉽다. 하지만 땀을 흘리며 살짝 힘들어하긴한다. 이런 내 기준에서, 얼짱쭈꾸미 매운맛은 맵다. 아주 맛있게 그리고 좀 강렬하게 맵다.

 

그래서 매운맛을 먹을 땐, 야채를 특히 좀 더 넣는다. 새송이 버섯과 양파를 넣고 요리하면, 매운맛도 살짝 완화되고 야채의 풍미도 더해진다. 버섯을 넣어서 좀 많이 생긴 국물에는 나중에 당면도 넣어먹고, 밥도 볶아 먹고, 국물하나 남김없이 다 먹게 된다. 깔끔하게~

 

덜 매운맛은 매운 맛으로 따지자면 좀 아쉽다. 그냥 덥밥처럼 밥에 국물까지 부어먹는데, 그래야 좀 얼얼하니 좋다. 매운맛과 덜 매운맛의 차이는 확연히 나는것을 알아두자.

 

 짠!! 우선 이렇게 식사로 먹었다.

 

남은 건, 불려놓은 당면을 넣어서 또 먹었다.

 

미리 남겨놓은 한스푼의 국물로,

참기름을 넣고 볶음밥까지.

 

 

이렇게 총 3번을 먹었다. 원래 2인분이데, 야채랑 당면에 밥까지 먹으니 양이 불은 듯하다. 하지만 역시 맛이란.. 내가 먹어봐야 한다!!ㅋㅋ 오늘은 마지막 남은 녀석을 해치웠으니, 또 주문해놔야겠다~.

 

쭈꾸미를 사랑하는 당신께도 도움되는 후기였길 바랍니다.^^

 

 

 

 

 관련글 보기 : (알고 먹으면 더 좋은) 쭈꾸미 효능!!

+ Recent posts